2005-04-28

모든 사람을 고객으로 설정하면, 한 사람도 만족시킬 수 없다


(예병일의 경제노트, 2005.4.28)

누가 살 것인가?

허상을 좇지 말고 구체적으로 명확하게 설정하라. 히트 상품만을 염두에 두다보면 종종 모든 사람을 미래의 구매자로 착각하기 쉽다.

하지만 모든 사람의 욕구를 충족하는 제품을 개발한다는 의도는 비효율적일 뿐 아니라, 거의 불가능하다. 지나치게 많은 특징과 개발 기간도 문제지만, 개발 비용을 감당할 수 없을 것이다.


엘턴 셔윈의 '세상에서 가장 강력하고 간결한 사업계획서' 중에서 (이코북, 36p)


"시장이 작을 수록 더 많이 팔 수 있다!"

역설적으로 들리지만, 대개 맞는 말입니다. 목표 시장을 작게, 구체적으로 설정해야 더 많이 판매할 수 있습니다.
목표 고객을 작게 잡는다는 것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단순하게, 그리고 시의에 맞게 빠르게 정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.

한국의 '모든 여성'을 대상으로 하는 여성지와 '20대 여성'을 대상으로 하는 여성지를 상상해보면 답이 보입니다. 모든 사람을 목표 고객으로 설정하면, 한 사람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.

"누가 내 고객인가?" 나의 고객을 구체적으로, 아주 구체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.

엄마, 크게 내서 울어~


“지독하게 속을 썩이고 말썽을 피울 때는 네가 정말 밉기도 했지.
나중에 꼭 너 같은 딸을 낳아서 고생해 보라는 말이 입술 끝에서 간질거리기도 했어.
하지만 차마 말할 수 없더구나.
내가 바라는 것은 오로지 너의 행복뿐이었기 때문이야.”
엄마는 세상의 가장 낮은 자리에 있었다.
그러하기에 보상도 없는 온갖 허드레 일상사를 감당해야 했고, 감정의 쓰레기통이 되어 무례와 모욕을 감수해야 했다.

- 김별아 님(소설가)

"걱정하지 말아라"


우리는 살아가면서
이런 생각을 할 때가 있다.
나는 누구인가? 무엇이 될 것인가?
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?
이런 걱정을 하는 우리에게 선생님은
지금은 고민할 필요가 없다고 일깨워 주셨다.
"너희들 삶이 지금 이 순간은 무엇이 될지,
어디로 가야 할지를 알 필요가 없는 때다. 마음을 편히 가져라.
너희는 자기 자신일 뿐이다. 따라서 지금의 모습
그대로 살고, 자신에 대해 걱정하지 말아라."


- 제인 블루스틴의《내 안의 빛나는 1%를 믿어준 사람》중에서 -


* 가장 쓸데없는 것이 걱정하는 것입니다.
걱정한다고 해결되는 일은 없으며, 걱정은 할수록 쌓여갑니다.
특히 젊을수록 걱정은 금물입니다. 걱정은 자신의 현재와
미래를 덮는 어두운 그림자이기 때문입니다. 마음을
편히 먹고, 더 좋은 일이 생길 것이라 믿고,
밝고 힘차게 사는 것이 좋습니다.

Delphi : DateUtils.pas 날짜함수 정리

http://www.delmadang.com/community/bbs_view.asp?bbsNo=21&bbsCat=0&indx=209893&page=41 델파이에 날짜함수를 모아둔 DateUtils.pas 가 있습니다. ...